-
직장인, 명절 휴가 기간 이집트 여행 4카테고리 없음 2023. 9. 15. 14:40
공항 풍경과 기내
3시간 전 도착
이집트는 특별 항공이 뜨는 시기 외에는 경유를 해서 간다.
소요 시간을 검색해보면 대한항공 17시간 45분, 루프트한자 19시간 45분 이렇게 나온다.
장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이코노미석을 타고 오래 버틸 각오를 해야 한다.
나는 새벽 12시 15분 출발 비행기이다.
터키항공이어서 터키 이스탄불까지 12시간, 이스탄불 공항에서 1시간 35분 환승, 이스탄불에서 카이로 공항까지 1시간 15분으로 14시간 50분, 약 15시간이다.
여행사에서 출발 3시간 전에 만나서 수속을 한다고 하여 너무 이른거 아닌가 생각했다.
가보니 터키항공은 터키여행객과 유럽과 아프리카로 환승하는 여행객들이 많아 짐을 부치는데 1시간이 소요되었다.
좌석은 복도 쪽으로 했다. 오랜 시간 앉아있기가 힘들어 중간에 허리를 펴주거나 오고가기가 편한 자리를 선호하고 있다.
1단계가 지나면 2단계 보안검색을 통과해 3단계 지문과 여권 인식이 있다. 3단계가 직원들이 하던 것을 자동으로 하게 되어 시간이 단축된다. 그래도 여기에서도 1시간이 걸렸으니 3시간 이전 도착이 여유가 있을 듯 하다.
밤이어서 면세점이 연 곳이 많지 않았다. 물건을 구입해서 무겁게 들고다니기도 어려워 쇼핑은 건너뛰었다.
다만 5개 세트의 여행용 소주를 팔아 한국을 생각하며 먹을 예정으로 구입했다.
맛있는 기내식
드디어 비행기가 이륙하여 출발했다. 해외 여행은 3년 만이다. 장시간의 비행을 견딜 수 있을지 모르겠다.
터키까지 걸리는 시간은 12시간. 슬리퍼와 수면 양말, 눈가리개를 준다.
어떤 항공사는 주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확인해야 한다.
세 번의 식사를 준다. 첫번 째는 비빔밥을 택했고, 다음에는 오믈렛이다. 기대 이상 맛이 좋았다. 이코노미석이지만 자리도 불편하지 않아 터키항공이 가성비가 좋다는 결론을 내렸다.
빈 자리가 없는 기내 환승
밤 12시15분 인천공항을 출발하여 현지시간 아침 6시20분이다. 우리나라 시간은 낮 12시20분이니 무려 12시간이다.
7시55분 카이로행을 올라타니 2시간도 안되는 환승시간이다.
가방은 찾지않고 휴대용 가방만 가지고 보안대를 통과한다. 터키공항이 인천공항 만큼이나 크고 좋아 보인다.
면세점도 문을 다 열었다. 이집트공항은 쇼핑할만하지 않다.
물건을 구입하거나 터키 기념품을 사려면 터키공항을 이용하면 좋겠다.
카이로행은 가로가 6좌석으로 터키행보다 작다. 2시간 걸리는 비행인데도 이륙하자마자 오믈렛 세트를 제공해준다. 카이로공항에 도착하면 25달러를 주고 비자를 구입해서 여권에 부착을 하고 체류계획서를 제출하고 검색대를 통과해야 한다
환승하는 터키 공항 이집트 여행 정보 정리
-비행시간 : 12시간, 환승하면 14시간
- 시차 : -7시간(한국 오후 2시이면 이집트 오전 9시)
- 여행 최적기 : 11~3월(라마다 금식 기간 확인, 모래폭풍 주의)
- 옷 준비물 : 겨울 방문 시 얇은 긴팔, 모자, 스카프, 점퍼, 패딩,
수영복(호텔 실내 수영장, 한낮 온도가 25도 정도에는 후루가다 가능)
슬리퍼(항공에서는 대부분 지급, 없는 호텔이 있음.
후루가다 비치에서 사용)
- 세면도구. 기타 : 치솔, 치약, 멀티탭 3구, 이어폰, 헤어드라이, 핸드폰 충전선,
보조배터리, 한국음식(고추장, 컵라면, 볶은김치 등)
- 입국시 필요 사항 : 공항에서 비자 25달러(90일 여행 가능) + 입국신고서
여권 유효기간 6개월
- 사용 화폐 : US달러, EGP(이집트 파운드), 유로화(잘 사용안함)
EGP가 없어도 달러로 대부분 사용 가능하나 달러 계산시 더 받는
곳이 많음. 노점상 외에는 카드 사용 가능
- 환율 : 1EGP = 42.62원(2023. 2. 기준), 1US달러 = 1,304원
- 로밍 : KT의 경우 1일 5500원,
공항 또는 시내에서 Vodafone, Etisalat, Orange 유심 구입
보다폰보다 오렌지가 저렴. 10기가 13,000원 정도(2023.2 기준)
- 팁 문화; 호텔, 식당 등 대부분 1달러이므로 1달러를 30달러 이상 환전 필요
- 도시 간 교통: 카이로→아스완(항공, 야간기차), 아스완→룩소르(크루즈)
룩소르→후루가다(버스), 후루가다→카이로(버스, 항공)
- 시내 교통: 택시 - 탑승 전 미터기 확인, 흥정 필요. 우버 택시 선호
지하철 - 카이로 1~3호선
버스 - 시내버스, 마이크로 버스 자유롭게 승하차
(택시포함 한국보다 교통비가 저렴하다)
- 주의 사항: 거리 노점상에게 사는 물은 주의하자.
소지품 관리에 주의하자.
호객행위에 주의하자. 가격흥정을 하면서 고달플 수 있다.
- 이집트 관광청 : https://egypt.travel/en